제르엘의 칭호 목록 (2020년 1월 21일 갱신)

제르엘이 지금까지 획득한 칭호 목록. 칭호 목록 등급 칭호 설명 N 이젠 나도 블로거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블로그를 개설하세요. R 좌절감은 사나이를 키우는 것 좌절감을 겪으세요. N RAGE QUIT 특정한 대상에게 심하게 화를 내면서 일을 그만두세요. N 분노 과충전 화병을 앓을 정도로 마음 속에 분노를 쌓아두세요. R 리미터 파괴 화병을 앓을 더보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대문 작업 때문에 좀 늦긴 했습니다만, 블로그에도 새해 인사 올립니다. 여러분 올 한 해도 행복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길 빌겠습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뜬금없이 튀어나온 저 여자 캐릭터가 누구냐면, 옛날에 올린 가짜 라이트노벨 《전자기기의 사춘기는 현재진행형!》의 여주인공이라는 설정의 ‘은하‘라는 캐릭터이며, 앞으로도 간간이 쓰일 예정입니다.

2020년까지 12시간 남았습니다.

‘자고 일어났더니 2010년 1월 1일이 되어 있었다!’같은 일이라도 일어났으면 좋을 것 같다는 심정입니다만, 뭐 어쩌겠습니까. 어차피 과거로는 돌아갈 수 없고, 어차피 2010년으로 돌아간다고 쳐도 10년만 지나면 2020년이 도로 찾아올텐데요. … 여기까지 헛소리였고요. 고3이 눈앞이다보니까 별 이상한 헛소리를 다 해 대네요. 아무튼 2019년 마무리 잘 하시고 2020년은 행복이 가득한 해가 되시길 더보기…

일본 아마존에서 MP3 음원 구입하는 방법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제르프로젝트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한국 주소하고 신용카드 정보만 지워주면 MP3 음원을 간단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안타깝게도 MP3 결제 더보기…

[데이터주의] 수상한 택배를 받았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제르프로젝트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집에 도착해 보니 의문의 택배가 와 있었습니다. 택배 윗면과 아랫면에 적혀 있는 ‘전자기기 파손주의’… 저만한 상자에 들어갈 더보기…

패딩은 정말 쓸모없는 의류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사용 용도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을 때의 방한용 단 하나밖에 없으면서 돈은 돈대로 비싸고 불편하긴 엄청 불편하며 부피는 또 더럽게 커서 책이 잔뜩 든 책가방에는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솔직히 온도가 한 영하 5도 미만인 곳 이외에서의 패딩은 애물단지 중의 애물단지입니다. 숏 패딩이 이 정도로 불편한데 롱 패딩은 얼마나 불편할까요… 오늘 패딩 입고 더보기…

뭔가 일이 잘못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유튜브 계정이요. 10덕 영상 잔뜩 올라와 있는 그 계정이 뭔가 학교에서 이리저리 퍼져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꺼번에 구독자가 8명이 늘었고, 댓글 창에 뭔가 어디서 본 것 같은 이름들이 있으며, 그 와중에 계정명이 실명인 경우 중에서 저희 반 애들은 단 한 명도 없었습니다. 네, 망했습니다. 다른 반에서 퍼지고 있습니다. 이거 더보기…

[Study For Us] 내일은 수능입니다.

1. 그나마 전 아직 고2입니다. 문제는 내일이 지나면 사실상 고3이 된다는 거죠. 2. 어제 학교 급식에 수능 응원한답시고 금메달 모양 초콜릿이 나왔는데요… 마치 고2를 놀리는 것 같은 저 문구… 어찌 이렇게 킹받게 만들 수 있을까요…? 3. 여기 문과생이 더 있을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있다면 역사학과나 역사교육과 생각 중인데 정치와 법+세계사 조합이랑 더보기…

내일은 수능입니다.

원래 수능 전날은 예비 소집이나 시험장 조성 때문에 일찍 끝내줍니다. 밥도 안 주죠. 그래서인지 어제 수능 응원한답시고 급식으로 이딴 게 나왔습니다. 묘하게 열받네요. 누군 곧 고3 되고 수능 보러 간다는 거 모르겠습니까. 이건 노린 게 분명합니다. 아무튼 다 쓸데없는 헛소리였고, 이 나라의 모든 고3 여러분께 수능 대박 나시라는 말씀을 올리며 더보기…

수능 기념 헛소리

이제 다음 주면 수능이군요. 살다 보면 항상 나한테는 안 오겠지 하는 일들이 알고 보면 어느새 내 눈 앞에 다가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등학교 입학할 때까지만 해도 영원히 졸업 못 할줄 알았습니다. 6년의 시간이 영겁에 가깝게 느껴졌던 거죠. 그런데 어느새 전 초6이 되어 있었고, 졸업식에서 졸업장을 받고 있었습니다. 민증도 영원히 안 나올 더보기…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