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수리를 다시 시도해보았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제르프로젝트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지난 6월, 2월 말에 강남까지 가서 만원 주고 힘들게 살려온 액정은, 책상 높이에서 떨어지면서 그대로… 짧은 생을 더보기…

서브컴에 Windows 7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말 그대로 서브컴에 곧 지원 종료될 Windows 7을 설치했습니다. i5-2500 CPU에 하드 디스크에 깔아서 그런지 좀 느려 터지긴 했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이 녀석은 저의 2011년을 상기시켜 줍니다. Windows XP를 쓰기 싫다며 아버지한테 매달린 결과 저는 복돌 Windows 7 파일을 받을 수 있었고, 이렇게 깔린 Windows 7은 2014년 6월에 정품 더보기…

드디어 누크가 도착했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나 제르프로젝트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주문한 지 2주가 다 되어서, 누크가 BVC_Liper_Okbul님께 양도되지도 않았고, 협스님께서 세관에서 가로채시지도 않은 채 드디어 저희 집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더보기…

제르엘의 개인 서버 구축기 – 1. 다시 한 번 서버를 만들어보자

이 게시물은 제르엘의 일기에 가깝습니다. 이 게시물은 이 블로그 주인장의 일기와도 같은 게시물로, 정확한 정보를 얻기 매우 어렵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이 글에 쓰인 링크를 참고하거나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세요. 프롤로그 예전에 개인 서버를 구축했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었을 것이다. 접속도 잘 되고 위키도 잘 깔리고 모든 것이 완벽하게 돌아갔다. 근데 이게 더보기…

Office 365 지름요

(일반적인 복돌 Office 2016 제품의 스플래시 화면) (Office 365 라이선스의 Office 2016 제품의 스플래시 화면) Home으로 질러서 라이선스 하나는 어마마마 헌상하고 하나는 제가 쓰고 3개는 남아돌고 있습니다. 저기 밑에 Office 365라고 뜨는 게 좀 신기하네요 ㅋㅋㅋ   +) 근데 노트북에는 365를 깔았는데 왜 프로페셔널 플러스가 깔리는 거죠 +2) 노트북 날려서 더보기…

제르엘의 개인 서버 구축기 – 0. 서버를 만들어보자 (OLD)

이 게시물은 제르엘의 일기에 가깝습니다. 이 게시물은 이 블로그 주인장의 일기와도 같은 게시물로, 정확한 정보를 얻기 매우 어렵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이 글에 쓰인 링크를 참고하거나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세요. 프롤로그 그냥 평소처럼 원노트에 잡생각을 끄적거리던 중, 갑자기 ‘이 잡생각을 위키에다가 적으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평범한 잡생각이었다면 지금 이용하고 있는 Study 더보기…

???

뜬금없이 계산기가 영어로 바뀌더니 K자가 떨어져나갔다. 뭐지? + 2017.10.29) RS3 올라온 지금은 안 그럴 거라 믿는다. 그리고 K자는 원래 떨어져나갔다 카더라. + 2018.02.09) 이젠 계산기가 아예 죽어버렸다…

iOS 9 업그레이드! (스압주의)

오늘 제 아이폰의 iOS 9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iOS가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봅시다. 그리고 잠시 후에 사과로고와 함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 밑으로는 캡쳐가 안돼서 어마마마의 갤노트4를 빌려와서 찍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iCloud 계정 설정 해 주시고요. 그리 바뀐 건 없는 홈 화면입니다. 스포트라이트가 화면 가장 왼쪽에 있네요. 며칠 더 사용해봐야 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제르였습니다!

글쓴이 제르엘,
Don’t Copy That Floppy!